티스토리 뷰
프리즌 이스케이프 실화를 담은 탈옥영화 출연진 및 결말
어느 날 영화 소개 프로를 우연히 보던 중 아이가 프리즌 이스케이프 소개를 보고 흥미진진함에 보고 싶다고 했답니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상 궁금함이 증폭될 때쯤 소개가 마무리되다 보니 결말이 너무 궁금했던 거 같습니다. 그러던 중 BTV 오션 월정액을 결제했는데 거기에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가 있었답니다. 관람 등급이 12세이다 보니 아이와 함께 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출연진 및 정보
프란시스 아난 감독의 작품이며, 출연진으로는 해리포터로 유명한 다니엘 래드클리프, 이안 하트, 다니엘 웨버, 나단 페이지, 마크 레너드 윈터, 스티븐 헌터, 라티조 맘보, 지네트 크로닌 등이 출연했습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장르는 모험, 스릴러로 흥미진진한 영화 장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에서 평점을 살펴보니 8점 이상의 평점을 받고 있다 보니 영화가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줄거리 및 결말
영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은 1973년 남아프리카랍니다. 팀과 스티븐은 흑인 인권운동을 하다가 잡히게 된답니다. 그리고 각각 12년, 8년 형을 받고 교도소로 가게 됩니다. 둘은 수감생활 내내 탈옥을 생각하게 된답니다. 그러던 중 팀은 열쇠를 만들기로 결심하고 실행하게 된답니다. 교도소의 문이 하나가 아니다 보니 여러 개의 열쇠를 눈으로 기억해서 하나씩 만들어내고 밤이 되면 몰래 완성된 열쇠를 확인하기 위해 문을 하나씩 열어보며 열쇠를 만들기 시작한답니다. 밤마다 탈옥 연습을 하며 심장 쫄깃한 생활을 하던 중 탈옥을 준비하게 된답니다. 탈옥 과정에서 과연 들키지 않고 할 수 있을지 조마조마하며 영화를 보게 만들었답니다. 결국 팀과 함께 탈옥한 스티브와 데니스는 탈옥에 성공하게 된답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주관적 감상평
실화를 다룬 영화이다 보니 영화 초반과 마지막에 실화에 대한 이야기가 등장한답니다. 아이들 처음에는 큰 감응이 없었지만 영화를 보면서 이게 실화라는 사실에 놀라면서 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배우와 실존인물에 대해 나오는데 비슷한 인물로 잘 캐스팅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은 간단하지만 그러한 사건사고들 속에서 엄청난 긴장감과 두근거림이 함께 하게 된 거 같습니다. 함께 본 초등학생인 아이들은 특히나 훨씬 두근두근하며 영화를 관람했답니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탈옥했던 실제 인물에 대한 이후 이야기가 자막으로 나왔답니다. 그들은 국경을 넘어 런던으로 가서도 투쟁을 했고 1991년 사면 될 때까지 도망자 신분으로 살게 되었다는 이야기까지 나온답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 한줄평 및 나의 평점
두근두근 들킬까 봐 조마조마하며 보게 되는 그리고 실화라는 게 믿기지 않는 탈옥영화랍니다.
프리즌 이스케이프를 본 나의 평점 ★★★★☆